티스토리 뷰


박찬호 부인(아내) 박리혜 결혼 스토리와 놀라운 스펙


박찬호 박리혜 부부. 두 사람의 러브 스토리는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박찬호는 지인이 일본 교포를 소개시켜준다며 사진을 보여줘 관심이 생겼다고 하는데 소개를 받기 전에 박리혜 씨가 요리도 잘하고 5개국어에 능통한 미인이라는 소리를 듣고 귀가 솔깃해 만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돌연 박찬호 부인 쪽에서 예정된 선을 취소해 버리고 말죠.



예정된 선을 취소한 이유는 장인의 반대가 있었다고 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박찬호가 술을 마시고 전화 한 것에 실망해 박찬호 아내가 직접 취소했었던 것입니다. 첫인상은 완전 꽝이었는데 결혼까지 골인하다니 확실히 인연이긴 했나 봅니다. 




박찬호 부인 박리혜 마음 돌리기 위해..


주선자와 배우 차인표와 같이 일본으로 건너갔지만 당시 그녀는 요리 강습을 받고 있던 터라 45분이나 기다리게 만듭니다.



처음에 박찬호는 아내를 기다리고 있을 때 어떤 사람이 들어와 기대했던 모습과 달라 실망을 했는데 박리혜 씨가 아니었다고 하네요 이후 아내가 들어왔고 마음에 들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45분이나 기다리게 만들었고 선까지 취소했는데도 불구하고 처음 만남에 마음에 들었으면 한눈에 반한 것 같죠 ㅎㅎ



처음 만난날 일본식 샤브샤브를 먹었는데 박리혜 씨는 생소한 음식으로 인해 먹는것이 서툴던 박찬호를 도와줬고 그런 세심한 배려에  또 한번 반하게 됐다고 합니다. 


박찬호는 박리혜 씨 뿐만 아니라 이날 지금의 장모와도 인사를 나누었다고 하는데 이후 박리혜 씨 가족을 한국으로 초대하면서 급속도로 가까워지는 계기가 됩니다.



박찬호 아내 박리혜 씨는 만난 지 3일이 지나고 한국에 며칠 동안 같이 가지 않겠냐는 제의를 받지만 단칼에 거절했다고 하는데 한 번도 아니고 무려 세 번이나 거절당했다고 하는군요.. 평범하게 살고 싶어 했던 박리혜 씨는 그와의 만남을 거절했지만 지속적인 구애를 받고 딱 조건 한 가지를 내걸게 됩니다. 



박찬호 부인 박리혜 씨의 조건은 다름 아닌 한국에서 친구 3명을 만나게 해달라는 것이었다고 하네요. 친구들을 보면 박찬호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에서였습니다.


박찬호는 숙고 끝에 세 명의 친구를 선별했습니다. 가수 션, LG 유지현 코치, 넥센 홍원기 코치였습니다. 가수 션과 돈독한 우정을 유지하고 있었고, LG 유지현 코치는 한양대 2년 선배, 홍원기 코치는 공주고등학교 동기로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한국에서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박찬호는 아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을까요? 결과는 대성공이었고 둘은 연인관계로 발전합니다.


박찬호 프러포즈


박리혜 씨가 미국으로 왔을 때 텍사스에서 부상으로 성적도 좋지 않고 힘들던 시기였지만 비어있는 메이저리그 경기장으로 가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마운드에서 항상 떨리고 긴장감을 가지고 있는데 너와 앞으로 함께한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이 말을 듣고 박리혜 씨가 지금 프러포즈 하는 거냐고 물었는데 당황한 나머지 아니라고 둘러댔다는군요 ㅎㅎ 박찬호는 아내 박리혜씨와 만난지 여섯 번째 되는날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 처음 고생한 것과 반대로 초스피드 결혼이었습니다. 진심이 통해서였겠죠.



박리혜 프로필


박찬호 부인(아내) 직업 - 요리연구가


출생 - 1975년


고향 - 일본 도쿄


가족 - 배우자 박찬호, 딸 박애린, 딸 박세린


박리혜 학력 - 조치 대학교 문학학과



위에서 보듯 박리혜 씨는 미국 요리학교 중 하나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졸업한 재원이며 이후 미국의 셰파니즈, 프랑스 일성급 레스토랑 '피에르 오르시' 등에서 인턴생활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박리혜 박찬호 딸과 함께 은퇴식 참여했을 때 사진.  



자녀들도 방송에서 보니 존대말도 꼬박꼬박 쓰고 잘 키운 것 같더군요.



 2009년 '리혜의 메이저 밥상' 요리책을 출간하기도 했고 위에 보는 것처럼 올리브TV 케이블체널 '홈메이드 쿡'을 진행했을 정도로 요리 실력이 뛰어납니다.


박리혜 국적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분들도 있을텐데 본명이 '가츠다 리에' 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박리혜 일본 사람이냐는 이야기가 나오게 됩니다.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란 박리혜 씨는 제일동포 3세이지만 가족들 모두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일본에 정착하면서 일본식 이름을 갖게 되었지만 일본에서 살면서도 한국인의 정체성을 잊지 않기 위해 국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죠.



박찬호 아내 박리혜 관련하여 루머 찌라시가 있었는지 연관검색어에 이런 키워드가 보이는데 사실 관계가 밝혀지지 않은 소문들로 보여집니다. 뭐 김태균도 그렇고 연예인 애인도 그렇고 어느 하나 사실로 밝혀진 게 없네요.



박찬호의 장인이 재일교포 부동산 재벌인 박충서 씨로 부동산 재벌로 알려져있고 1조에 달하는 재력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뭐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한 아내 박리혜 씨네요.. 박찬호도 대단한 선수임에는 틀림없지만 정말 결혼을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