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바로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날이 바로 오늘이었는데요


의정부고는 몇년 전부터 졸업생들이 개성있는 분장을해서 졸업사진을 촬영해 화제가 되면서 이제는 하나의 학교 졸업문화로 이어가고 있죠. 그래서 매년 촬영날이 되면 실시간 검색어에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올라오며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하는 등 핫한 주제죠 올해도 어김없이 기발한 분장을 해서 놀라게 만드는데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의정부고 2016 홍상수 김민희 커플?을 패러디한 기상천외한 모습 ㅎㅎ>


이렇게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졸업사진 촬영 전부터 이미 기대감을 한껏 받게되었습니다. 오늘 '의정부고등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에는 졸업사진 촬영에 대한 기대를 바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글을 보면 많은 학교에서 자신들의 졸업사진을 따라하는데 원조가 무엇인지 보여주겠고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는 당찬 포부였는데 원조의 자부심이 느껴지죠?ㅎㅎ



<강정호와 박유천? 최근 핫이슈들을 즉각즉각 반영하네요ㅋㅋ>


이 외에도 케릭터가 겹치면 안되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한 노력과 촬영을 위해 소품을 구하는 모습까지 보여와 시선을 모으게 만들었습니다. 어떤 학생은 페이지북에 "곡성 황정민으로 졸업사진 찍는분 있는지 알려 달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고 또 어떤 학생은 가발이 있으면 빌려달라는 취지의 글을 올려 얼마나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사진을 위해 노력을 하는지 옅볼 수 있습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2017 곡성 패러디>


이렇게 점점 진화하다보니 한 해 인슈를 알고 싶으면 의정부고등학교의 졸업사진을 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면 올해는 어떤 컨셉들이 나올지 지난달부터 미리 예상 유추하는 모습을 보일정도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쇼미더머니 MC민지와 길 ㅎㅎ 표정도 예술이네요>


현재 의정부고 익명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실시간으로 사진이 올라오고 있기도 합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사람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상상초월의 분장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2016에 등장한 게비스콘 ㅋㅋㅋ 많은 공을 들인게 딱 느껴지네요>

 

올라온 사진에는 피카추 돈가스, 스타벅스, 닥트리오, 영어교과서, 나이키, 할리퀸 등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패러디들이 많더군요


<쇼미더머니 패러디 자이언티랑 매드클라운이 특히 눈에 들어오네요ㅎㅎ>


2016년도 트랜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곡성, 쇼미더머니, 오버워치 등을 따라한 의정부 고등학교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내부자들 이병헌 라면 먹는 디테일 ㅋㅋ>


의정부 학생 패러디중에서는 고등어구이와 미세먼지까지 있더군요 아마 이 학생은 고등어구이가 미세먼지 주범이라는 발표에 대해 꼬집는 거겠죠 해학과 풍자를 담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의정부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미난 촬영 모습은 실시간으로 방송되어 중계까지 되었다고 하니 보는 재미가 있었겠네요


<의정부고에 등장한 마리텔 양정원 표정이 끝내주네요 ㅎㅎ>


한때는 교감이 과도한 노출 등의 이유를 들면서 졸업사진 촬영이 중된되는 위기에 처하기도 했었죠.. 그러나 이후 교감이 학생들에게 사과하고 학생들도 도를 지나치는 사진은 자제하기로 하면서 사태가 해결된 바 있습니다. 관계자는 올해도 역시 학생들이 자유롭게 졸업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학교 이미지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데 폐지되면 학교만 손해죠 뭐..


<의정부고 설현 등판 디테일이ㅎㅎ 살짝 부담?> 



정말 많은 의정부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한 것을 한눈에 알수 있네요 졸업사진이 역사적 자료로도 후대에 쓰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드네요!



올해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에서는 선배들을 뛰어넘는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기도 해서 시선이 더 가는 것 같습니다. 유명인이나 광고 등을 따라하던 것을 넘어서서 아까 봤던 미세먼지 주범으로 오해를 받았던 고등어 구이가 등장한다거나 염문설로 세간을 뒤 흔들었던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를 코스프레한 학생들도 있었고 말이죠..



학생들은 단순히 즐기는 차원을 넘어선 풍자적인 요소까지 더하면서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 더 빛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벌써 7년이라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고 연례행사로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2017년에는 어떤 기발하고 이색적인 모습으로 다시 등장할지 기대되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